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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 피해 주의, 당장 확인하세요.

by 코아루103 2022. 10. 14.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하고 있는 결제 시스템에 의한 피해 사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한국 소비자원에 인터넷 쇼핑몰 피해 상담에 대한 1000건이 넘는 등 지속적으로 피해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떤 피해 사례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피해 사례

 

화장품과 라면 할인
화장품, 라면

 

1. 온라인 쇼핑몰 피해 사례 중 화장품, 의류, 라면 등 인기 상품을 큰 할인율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뒤 물건 구매 시 배송 지연.

 

2. 온라인 쇼핑몰 피해 중 사례 화장품, 의류, 라면 등 인기 상품을 큰 할인율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뒤 환불 지연.

 

3. 온라인 쇼핑몰 피해 사례 중 배송 지연과 환불 지연으로 담당자와 연락 시에 통화 연결 안됨.

 

 

온라인 쇼핑몰 피해 구제 신청 방법

소비자 상담센터
소비자 상담센터

 

1. 온라인 쇼핑몰 구제 신청 방법에는 1372 소비사상담센터에 신고하고 피해구제신청을 합니다.

 

2. 온라인 쇼핑몰 구제 신청 방법에는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셨다면 빠른 시간 안에 카드 취소를 합니다.

만약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다면 결재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사기를 당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카드사에서 결재 취소나 나중에 이의제기도 가능해집니다.

 

3. 온라인 쇼핑몰 구제 신청 방법에는 SNS 상에서 물건을 구입할 시에는 통신판매사업자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4. 통신판매 사업자 등록 확인 방법은 공정거래위원회에 접속하셔서 정보공개→사업자 정보공개→통신판매사업자 등으로 순서대로 검색을 하시면 정상적인 판매자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비대면 시대에 접어든 환경을 악용해 온라인을 통한 사기 수법이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너무 싼 물건에 대해서 충분히 타 사이트들과 비교도 해보시고 의심도 하시면서 경각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또한 현금결제를 요구하는 사이트라면 현금결제는 피하시고 근거가 남을 수 있는 카드로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결재하기 전에 항상 꼼꼼히 살피는 습관 기르셔서 온라인 쇼핑몰 사기 예방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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