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3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디자인,가격,출시일 확정.

by 코아루103 2022. 11. 26.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해외에서 연비가 좋기로 유명한 혼다 어코드가 드디어 11세대 풀체인지를 선보입니다. 이번 풀체인지는 크기가 전 세대보다 더 커졌는데요. 한국 출시도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11세대 혼다 어코드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디자인

 

10세대 혼다 어코드11세대 혼다 어코드
10세대와 11세대 혼다 어코드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는 전장 4971mm, 휠베이스 2830mm로 전 세대보다 무려 7cm나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10세대 보다 매끄럽게 디자인이 변한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혼다는 Noseless, 즉 소음이 없는 매끈한 디자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면 그릴 헤드램프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의 전면 그릴은 삼각 패턴의 육각형 모양과 가운데에 혼다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안쪽으로 헤드램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에 그 위에는 일자형 DRL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에는 크롬으로 된 가니쉬가 있습니다.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의 측면은 준대형 세단급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 세대와 달리 이번 혼다어코드 풀체인지는 매끄러운 디자인을 적용하여 날카로운 이미지보다는 부드러운 세단의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지며 한 줄 캐릭터 라인과 과하지 않은 C필러의 크롬 장식이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체 하단에는 검은색 하이그로시가 있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휠은 19인치 알로이 휠이며 이전 세대의 바람개비 모양에서 완전 다르게 바뀐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방향 지시등 위치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의 후면부는 좌우가 이어져 있으며 검은색의 그래픽 라인 바로 밑으로 LED 방향 지시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머플러는 안으로 숨겨져 있어 깔끔한 느낌을 강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실내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의 실내 디자인은 시빅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일본차답게 실내가 굉장히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을 주며 타사의 자동차들의 화려함은 없는 것 같습니다. HUD 10.2인치, 12.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12개의 보스 오디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2열은 전 세대보다 10mm가 길어졌습니다. 트렁크는 473리터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제원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는 1.5리터 4기통 엔진에 192마력을 뽐내며 두 개의 모터가 달린 하이브리드 모델은 204마력까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미국 기준 리터당 20km이며 한국에서도 그 이상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가격 및 출시일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의 가격은 10세대 같은 경우는 37910만원 부터 시작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번 혼다 어코드 풀체인지는 가격이 상승하여 4천만 원 중반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5천만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혼다 어코드의 미국 출시는 내년 초이며 국내도 상반기에는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일본 자동차 또한 주춤한 적이 있었는데요. 혼다는 한국 철수설이 유력하게 나왔었지만 신차를 출시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공략을 준비중입니다. 연비 깡패인 혼다 어코드의 출시가 내년 자동차 판도를 어떻게 바꿔놓을지 궁금해지는데요. 하루빨리 만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