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차
현대, 기아차 중에 대기 기간이 심한 차는 18개월 이상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특히 대표적인 차량에는 쏘렌토와 스포티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전기차 또한 1년 이상의 대기 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이렇게 오래 기다리다 보면 신차 출시가 종종 되곤 하는데요. 2022년 출시되는 현대, 기아차 탑 10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 기아차 신차
TOP 1 - 펠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이 다시 한번 파격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차제 길이도 15mm 길어져서 5m 크기를 자랑합니다.
TOP 2 - 아이오닉 6
현대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세단형 전기차입니다.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검은색이 아주 잘 어울리는 차량입니다.
TOP 3 - 그랜져 풀체인지
2022년 11월 출시 예정이며 전기차로도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TOP 4 - 니로 플러스
첫 택시차 전용의 기아에서 출시한 니로 플러스 입니다. 그리고 전기차 기반이라서 경제적으로 뛰어납니다.
TOP 5 - 니로 풀체인지
1회 충전 거리는 401 km 이며 실내 공간도 넓어졌습니다.
TOP 6 - EV6 GT
584 마력에 제로백 3.5초가 나옵니다. 국산 첫 고성능 전기차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최고 속도는 206 km입니다.
TOP 7 - 레이 페이스 리트프
디자인이 확 바뀐 레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벤 형식의 차량도 출시하며 차박이 가능하도록 개선된 차량도 출시합니다.
TOP 8 -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
소형 SUV 1위 자리를 한 번도 내어주지 않았던 셀 토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 예정입니다. 현재 셀토스 모델은 대기 기간이 5개월 정도 소요되는데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를 기다리시는 게 더 좋은 선택 같습니다.
TOP 9 - K5 페이스리프트
현대차를 누르고 센세이션을 일으킨 K5 가 드디어 페이스리프트 됩니다. 정말 기대가 큰 모델인데요. 그만큼 대기 기간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 차를 고민 중이시라면 K5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귀 기울이시기를 바랍니다.
TOP 10 - G70 왜건
유럽에서 먼저 출시했으며 이름은 G70 슈팅브레이크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들었지만 긴 논의 끝에 한국 출시를 확정을 했습니다. 유럽에서는 굉장한 인기를 끌었지만 국내에서는 왜건 스타일의 차량은 거의 무덤 같은 곳이기도 한데요.
과연 이 문제를 넘어설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